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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DirectX

DirectX 11 기초

Device (ID3D11Device)

 :  셰이더 프로그램 객체, 자원, 상태 객체, 질의 객체 등의 생성을 위한 여러 메서드들을 제공

 

Device Context (ID3D11DeviceContext)

 : Device로 생성한 자원이나 셰이더 객체, 상태 객체를 파이프라인에 묶는 데 쓰인다. 렌더링 파이프라인과 계산 파이프라인의 실행을 제어하는 수단을 제공하고, Device로 생성한 자원을 조작하는 수단도 제공한다.

 

Immediate Context

 : 파이프라인에 직접 연결되는 통로. 하나의 응용 프로그램은 단 하나의 Immediate Context만 사용할 수 있다. Device가 생성될 때 함께 만들어진다.

 

Deferred Context

 : 주 렌더링 스레드 이외의 2차적인 스레드들이 보낸 일련의 명령들을 스레드에 안전하게 기록하는 메커니즘을 제공한다. 명령 목록 (Command List) 객체를 생성하고, 나중에 주 스레드에서 그 명령 목록을 재생하는 것이 가능하다.

 

COM 기반 인터페이스

 

COM 

 : Component Object Model 

 

참조 계수 (Reference Count)가 중요한 이유는 COM 객체의 수명이 참조 계수 방식으로 관리되기 때문이다.

 

응용 프로그램이 자신이 생성한 객체에 대한 모든 참조를 정확하게 해제한다면, 객체들의 적절한 생성과 파괴의 나머지 모든 일은 COM이 관리한다.

 

참조 계수 기반 객체 수명 관리 방식은 IUnknown 인터페이스를 상속하는 모든 Direct 3D 11 객체에 적용된다.

 

메서드의 실패 여부를 간단히 파악할 수 있는 FAILED 매크로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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