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언리얼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다음과 같은 파일들이 생성된다.
1. Config
: 게임 프로젝트의 설정 값을 보관하는 공간
제거하면 설정 정보가 날아가므로 항상 보관해야 한다
2. Content
: 게임 프로젝트에 사용하는 Asset을 관리하는 공간
3. Intermediate
: 프로젝트 관리에 필요한 임시 파일들을 저장하는 공간
제거해도 에디터에 의해 자동으로 재생성된다
4. Saved
: 에디터 작업 중에 생성된 결과물을 저장하는 공간
C++ 프로젝트로 확장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파일들이 추가된다
1. Binaries
: C++ 코드가 컴파일된 결과물을 저장하는 공간
삭제해도 빌드할 때마다 새롭게 생성된다
2. Source
: C++ 소스 코드가 위치한 공간
C++ 소스 외에도 언리얼 엔진의 빌드 설정을 담은 C# 소스 파일이 있다
폴더를 삭제할 때 프로젝트 구성이 망가지므로 주의해야 한다
3. .sln
: 솔루션 파일
솔루션이 관리하는 각 프로젝트 파일은 Intermidiate/ProjectFiles 폴더에 있다
프로젝트 파일과 솔루션 파일은 삭제하더라도 uproject 파일을 우클릭하면 뜨는 Generate Visual Studio project file를 클릭하면 언제든지 재생성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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