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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언리얼

언리얼 프로젝트를 만들면 생성되는 것들

처음 언리얼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다음과 같은 파일들이 생성된다.

프로젝트 생성시 만들어지는 파일

1. Config

 : 게임 프로젝트의 설정 값을 보관하는 공간

   제거하면 설정 정보가 날아가므로 항상 보관해야 한다

2. Content

 : 게임 프로젝트에 사용하는 Asset을 관리하는 공간

3. Intermediate

 : 프로젝트 관리에 필요한 임시 파일들을 저장하는 공간

   제거해도 에디터에 의해 자동으로 재생성된다

4. Saved

 : 에디터 작업 중에 생성된 결과물을 저장하는 공간

 

C++ 프로젝트로 확장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파일들이 추가된다

C++ 프로젝트로 확장하면 생기는 것들

1. Binaries

 : C++ 코드가 컴파일된 결과물을 저장하는 공간

   삭제해도 빌드할 때마다 새롭게 생성된다

2. Source

 : C++ 소스 코드가 위치한 공간

   C++ 소스 외에도 언리얼 엔진의 빌드 설정을 담은 C# 소스 파일이 있다

   폴더를 삭제할 때 프로젝트 구성이 망가지므로 주의해야 한다

 

3. .sln

 : 솔루션 파일

   솔루션이 관리하는 각 프로젝트 파일은 Intermidiate/ProjectFiles 폴더에 있다

   프로젝트 파일과 솔루션 파일은 삭제하더라도 uproject 파일을 우클릭하면 뜨는 Generate Visual Studio project file를 클릭하면 언제든지 재생성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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